가톨릭상지대, ‘소피아봉사단’ 필리핀 해외봉사활동
가톨릭상지대, ‘소피아봉사단’ 필리핀 해외봉사활동
  • 유경상
  • 승인 2018.12.28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톨릭상지대학교(정일 총장)는 동계방학을 맞아 해외봉사단 ‘소피아봉사단’을 구성하고 필리핀에서 해외 봉사활동을 마치고 지난 23일(일)에 귀국했다.

가톨릭 교육이념에 따라 성숙하고 열린 세계인을 양성하고 인성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27명으로 구성된 소피아봉사단을 지난 11월에 출범해 해외봉사활동을 준비해 왔다.

소피아봉사단은 지난 11월 14일(수) 발대식을 갖고 12월 15일(토) 부산 김해공항을 출발해 23일까지 8박 9일간 필리핀 바콜로드에서 해외봉사활동을 펼쳤다.

해외봉사활동 기간 동안 소피아봉사단은 바콜로드 초등학교와 SUM-AG 마을, 현지 고아원 등에서 건강지도, 풍선아트, 종이접기활동, 카프라, 컵쌓기 등의 다양한 교육봉사와 함께 페인트칠하기, 음식만들기, 망그루부 나무심기 등 노력봉사를 펼쳐 현지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소피아봉사단장 최민규 학생(전자통신과 2학년)은 "열심히 준비해간 프로그램을 선보일 때 말은 통하지 않아도 즐거워하는 현지 아이들의 밝은 얼굴에서 힘들어도 더욱 더 큰 힘을 얻을 수 있었다"며, "이번 해외봉사활동을 통해 필리핀 사람들을 좀 더 이해하고, 나눔과 배움을 실천하는 열린 세계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가톨릭상지대학교는 해외봉사활동을 통해 세계 속의 가톨릭 교육이념을 실현하고 상호교류 및 공동협력 체제 구축을 넓히기 위해 파견국가 및 파견인원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