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 신나는 겨울 잔치가 열린다! 2019안동암산얼음축제 개막 임박
올 겨울, 신나는 겨울 잔치가 열린다! 2019안동암산얼음축제 개막 임박
  • 김용준
  • 승인 2019.01.07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안동암산얼음축제119()부터 27()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안동시 남후면 암산유원지 일대에서 개최된다.“어린이에게는 꿈과 희망을 & 어른에게는 추억과 향수를 안겨줄 이번 안동암산얼음축제에서는 다양한 체험거리와 볼거리로 가득할 전망이다.

얼음썰매, 빙어낚시, 송어낚시, 얼음미끄럼틀, 팽이치기, 제기차기, 투호놀이, 미니컬링 등의 체험프로그램과 얼음빙벽, 얼음조각(이글루, 대형얼음미끄럼틀 등) 등의 전시, 그리고 얼음 위에서 즐기는 유로번지, 얼음바이크 등의 놀이기구들도 마련된다.

119() 오후 1시에 진행되는 개막식에는 다양한 캐릭터로 꾸민 놀이단 ()식구의 공연을 시작으로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담은 일곱 색깔의 무지개 점등 퍼포먼스를 진행한다. 겨울을 한눈에 느낄 수 있는 얼음조각과 얼음빙벽 등을 배경으로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얼음판 위에서 즐기는 미끄럼틀, 썰매, 스케이트, 얼음낚시(빙어와 송어낚시)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발끝부터 짜릿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빙어낚시 이용료는 어른 1만 원, 초등학생 이하는 7천 원이며 낚싯대와 미끼는 3천 원이다. 송어낚시는 어른이 15천 원, 초등학생 이하는 1만 원, 낚싯대와 미끼는 무료로 대여한다. 썰매 대여료는 5천 원이다.

특히 올해는 관광객 편의를 위해 카드 결제시스템을 갖추고 몸녹임 쉼터 다수 배치,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21조 썰매끌기대회, 가족윷놀이대회도 준비하고 있다. 또 축제장 내 다양한 먹거리와 손거울 만들기, 나무팽이 만들기, 아쿠아캔들 만들기, 포토도자기 만들기 등의 체험부스도 운영된다. 그리고 부대행사로 신나는 K-POP과 퍼포먼스가 어우러지는 놀이단 한()식구의 공연을 진행한다.

청결하고 안전한 축제 운영을 위해 축제장 내 취사나 텐트 설치를 금하고 매일 20여 명의 안전 관리자가 축제장 전체를 순찰한다. 주차장은 약 7천여 대가 주차할 수 있는 3개의 임시 주차장을 운영한다.

안동축제재단 관계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열리는 안동암산얼음축제는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형 놀이축제로 영남을 대표하는 겨울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시민과 관광객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