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보건소, 홍역 차단 주력
안동시 보건소, 홍역 차단 주력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1.17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역 예방 접종 철저 당부

안동시 보건소에서는 최근 대구 소재 의료기관을 이용한 영·유아 및 의료기관 종사자에서 홍역 확진 환자가 발생됨에 따라 주의를 당부했다. 특히 홍역 확산 방지를 위해 예방접종 일정에 따른 어린이 예방접종 확인과 위생수칙 준수를 강조했다. 또 국외 홍역 발생국가 방문 전 예방 백신접종 등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전국 홍역 예방 접종률(197.8%. 298.2%)은 높은 상황이지만 접종 시기가 안 된 12개월 미만 영아나 면역력이 저하된 고위험군을 중심으로 유행될 가능성이 있어 예방이 더욱 절실하다. 최근 유럽, 중국, 태국, 필리핀 등에서 홍역이 유행함에 따라 발생 지역 여행자는 출국 4~62회 예방접종(최소 4주 간격)을 완료해야하며 생후 611개월 영아라도 해외여행 전 1회 접종이 필요하다.

보건당국은 홍역 표준 접종일정에 따라 생후 1215개월에 1, 46세에 2차 등 총2회에 걸쳐 예방접종을 완료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등 발열을 동반한 발진 아동이 있을 경우 이른 시일 내 의료기관을 방문하고 미 접종자는 홍역 정기 예방 접종을 받아야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홍역 환자와 접촉할 가능성이 높은 의료인 등 보건기관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접종력 및 홍역 항체가 없는 경우 예방접종할 것을 안내했다. 안동시 보건소 관계자는 홍역은 전염성이 매우 높은 감염병 이지만 예방접종 2회로 충분히 예방가능하며, 기침예절 지키기, 개인위생수칙 등을 준수하는 것이 확산 방지에 최우선 조치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