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민선7기 65개 공약사업 확정!
청송군, 민선7기 65개 공약사업 확정!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1.18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 모두가 더불어 행복한 청송 만든다.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 청송 실현을 위해 민선7 5대 분야 65개 공약사업을 확정·발표했다. 청송군은 민선7기를 시작하면서청송군수 선거공약 관리 규정개정해 군수공약사업 실천계획 수립 및 평가 과정에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군민배심원단의 운영을 위한 근거를 마련했다.

이어서 군은 군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공약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12월 말까지 군민을 대표하는 공약군민배심원단을 구성해 공약실천계획 조정 및 평가를 위한 3차례의 군민배심원 회의를 거쳤으며, 배심원단에서는 20건의 안건에 대해 심의하고 의견을 제시하며 실천계획을 수정·보완했다.

특히 공약군민배심원단 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배심원 선발부터 3차례에 걸친 회의까지 전 과정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진행했다. 군은 배심원 심의사항 및 제안내용을 반영한 65개의 공약사업을 확정하고 2019년부터는 전행정력을 집중하여 공약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농산물품질보증제 대도시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 남북농업 교류협력사업 발굴추진 천원목욕탕운영 정신건강복지센터 설치·운영 중고등학교 신입생 교복 무상지원 골프장 조성사업 민자유치 교육관광 활성화 스포츠대회, 전지훈련 유치 확대 인재양성원 운영 개선 등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공약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해 군민이 직접 체감 할 수 있는 행복한 변화를 만들겠다.” 공약 이행과정에도 지속적인 소통과 공감행정으로 주민들의 신뢰를 이끌어 내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