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회, 2019의정방향 도민 곁으로 한 걸음 더!
경북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회, 2019의정방향 도민 곁으로 한 걸음 더!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1.21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과중심 위원회, 도민에게 행복위원회가 되도록 한 걸음 더!

경상북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박영서)2019 의정방향을 성과중심 위원회, 도민 행복을 위한 위원회가 되도록 한 걸음 더! 노력 하겠다는 2019년 의정활동 방향에 대한 힘찬 포부를 밝혔다. 행정보건복지위원회는 지난해 7월 출범 이후 조례예산결산동의안 등의 의안심사와 현지활동, 간담회공청회 등을 중심으로 왕성한 활동을 해왔다.

경상북도의 현안사항인 일자리 창출과 저 출산 극복을 위한 입법활동, 도정질문, 행정사무감사 등을 통한 정책적 대안 제시, 그리고 공공기관의 책임성과 경쟁력 확보를 위해 실시한 2번의 인사검증은 특히 주목할 만한 활동으로 꼽힌다.

박영서 위원장은 금년은 지난해의 의정활동이 올바르게 도정에 반영되어 도민의 복리증진에 기여하는지 꼼꼼히 모니터링 할 것이다. 부족한 것이 있다면 보완 할 것이고 방향의 전환이 필요하다면 과감히 수정해 나갈 것이다.” 면서 계속된 입법활동과 정책연구, 그리고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도민 모두가 일상 속에서 행복을 공감할 수 있는 경북을 만들어 가는데 의정역량을 결집시켜 나갈 것이다. ”고 했다.

또한, “2019년에도 조례 제개정, 결산 심사, 행정사무감사 등 의정 본연의 활동과 민생관련 현안사업은 도민들의 생생한 여론을 수렴한 후 최상의 해결방안 마련, 위원들 서로 간에 의견을 존중하며 민주적이고 합리적인 소통으로 도민에게 행복을 안길 수 있는 정치와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다.” 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행정보건복지위원회는 박영서 위원장(문경, 자유한국당, 재선)을 필두로 임미애 부위원장(의성, 더불어민주당, 초선), 김상조(구미, 자유한국당, 초선), 김하수(청도, 무소속, 재선), 김희수(포항, 자유한국당, 3), 나기보(김천, 자유한국당, 3), 박미경(비례, 바른미래당, 초선), 배진석(경주, 자유한국당, 재선), 홍정근(경산, 자유한국당, 초선) 위원까지 초선에서 3선까지, 시에서 군, 단위까지, 더불어민주당,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 무소속 의원으로 구성된 경상북도의회 유일의 4색 상임위원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