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 디자인공모 ‘곰꼬미’ 과학융합콘텐츠 지원사업 선정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 디자인공모 ‘곰꼬미’ 과학융합콘텐츠 지원사업 선정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1.21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과학창의재단과 대국민 과학홍보 나서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주관14회 경상북도 캐릭터디자인 공모전특선 수상작 푸드파이터 곰꼬미(이하 곰꼬미)’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추진한 ‘2018 과학스토리 기반 과학융합콘텐츠 프로젝트 및 크리에이터 지원사업에 참여한다.

과학스토리 기반 과학융합콘텐츠 프로젝트 및 크리에이터 지원사업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발표한 과학문화산업 혁신성장 전략중 과학문화 콘텐츠산업 육성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과학스토리가 소설, , 동영상, 공연, 뮤지컬, 모바일 앱, 게임 등 콘텐츠로 재탄생,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해당 사업에 최종 선정된 곰꼬미는 김천 수도산의 반달곰에서 모티브를 얻어 제작되었다. 이번 사업을 통해 곰꼬미가 다양한 지역을 여행하며 과학 원리를 설명해주는 웹툰과 포토툰 동영상이 제작되어 올 상반기에 선보일 예정이다.

국제콘텐츠팩토리 여의봉 대표는 "곰꼬미 라는 문화적인 요소를 과학과 융합 좋은 창작물을 만들고 싶어 이번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다. 후 축제, 관광, 일상생활 분야로 스토리를 확대하여 사랑받는 캐릭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종수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장은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이 국책사업에 선정되어 홍보활동을 펼치게 된 것은 상당히 고무적인일라며 앞으로도 경북의 자원을 소재로 한 우수한 디자인들이 제품 제작과 더불어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