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설맞이 온누리 상품권 구매행사 개최
안동시 설맞이 온누리 상품권 구매행사 개최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1.22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명절 세뱃돈은 온누리 상품권으로 준비하세요.

안동시는 설 명절을 맞아 122() 오후 2시 중앙문화의 거리 특설무대에서 온누리 상품권 구매행사를 실시했다. 온누리 상품권 구매 분위기 확산과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지난해부터 중앙문화의 거리에서 개최하고 있다.

구매행사에는 권영세 안동시장, 정훈선 안동시의회의장, , 도의회 의원, 안동시청 직원과 유관기관단체, 기업체, 여성단체, 상공인, 지역 상인회 회장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온누리 상품권은 전통시장을 보호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20097월부터 발행하고 있다. 전국 가맹시장(전통시장 및 상점가)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121일부터 131일까지 개인 현금 구매자는 월 50만원까지 10% 할인 혜택이 있다.

, 유관 기관·단체 회원과 함께 안동구시장, 용상시장, 중앙신시장, 풍산시장 등 지역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에서 21() 대대적인 장보기 행사도 병행할 예정이다. 최저임금 인상 여파로 계속되는 경기침체, 경제고통지수 상승 등으로 소비심리가 위축된 서민들의 설 명절 준비에 작지만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온누리 상품권 구매와 전통시장 이용으로 서민경제의 터전인 전통시장 활성화에 적극 동참하여 줄 것을 부탁하며 앞으로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행사 및 편의제공으로 고객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