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농업기술센터 '2019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성황리 종료
안동시 농업기술센터 '2019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성황리 종료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1.29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가소득 증대 기여, 새해 농업인 맞춤형 교육실시

안동시 농업기술센터는 ‘2019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지난 25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은 지난해 12월 시작해 총 24회 진행됐으며, 과수(사과, 복숭아, 자두), 식량 작물 및 채소(고추, 생강), 약용작물(산약, 지황 등) 3개 과정에 3,446명이 참여했다.

농업인의 의견을 반영해 교육과목을 편성하고, ·면별 재배환경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식량 작물 및 채소(고추, 생강) 교육을 예년보다 4회 늘린 10회로 편성하고,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사례 위주 강의로 참여자들의 호응과 만족도가 높았다.

특히, 2019년도 새롭게 달라진 농약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PLS) 안내와 유용 미생물 활용 교육을 실시해 안전한 농산물 생산을 위한 정보를 제공했다. 산불 예방교육과 농기계 안전교육도 함께 진행하며 안전사고에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작년 한 해 가뭄과 폭염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던 농업인들은 작물관리법에 대한 질문을 쏟아내며,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한 농업인은 올해는 풍년 농사를 지을 수 있을 것 같다.” 며 만족해했다.

여건상 개설하지 못한 교육은 향후 품목별 전문교육으로 전환해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생활개선회원들은 음료다과 준비와 안내를 맡아 교육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왔다. 지역 농협도 교육 장소를 제공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올해 실용교육은 개정된 농약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PLS) 안내와 새로운 재배기술 공유에 중점을 두었다.” , “이번 교육이 농산물의 품질향상과 농가소득 증대로 이어지길 희망한다.” 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