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병원 설, 연휴 권역응급, 권역외상, 닥터헬기 ‘건강한 설날’ 책임진다
안동병원 설, 연휴 권역응급, 권역외상, 닥터헬기 ‘건강한 설날’ 책임진다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1.31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아청소년과는 설 연휴에도 전문의 진료

안동병원(이사장 강신홍)이 민족 최대 명절 설날을 대비, 연휴기간 응급의료시스템을 강화해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을 만들기에 나섰다. 먼저 권역응급의료센터는 명절에 자주 발생하는 교통사고, 화상, 호흡기 질환, 소화기 질환의 응급치료 매뉴얼을 점검하고 10명의 응급의학과 전문의가 24시간 응급진료를 전담하고 모든 진료과별로 의료진 비상근무계획을 수립했다.

권역외상센터는 외상외과를 비롯한 9명의 전담의료진이 사고를 비롯한 외상환자 발생시 24시간 전담수술이 가능하고 외상전용 중환자치료가 가능하도록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닥터헬기는 경북전역에 출동에 중증증급환자의 생명을 지킨다.

안동병원 항공의료팀은 명절에도 응급의학과 전문의 9명이 경북권역에 25분 이내 현장에 도착해 진료를 시작한다. 또한 경북심뇌혈관질환센터는 심장·뇌혈관질환의 신속한 응급처치와 수술을 위해 심장내과, 신경과, 신경외과, 흉부외과 의료진이 24시간 지원한다.

안동병원은 소아환자를 위해 소아청소년과 전문의가 오후2시까지 외래진료를 실시하고 야간에도 권역응급센터 소아진료구역에서 최적 진료를 실시하며 진료지원, 간호지원과 행정지원 인력도 정상근무를 실시해 신속하고 정확한 의료서비스 제공이 가능토록 했다.

명절연휴기간 병문안 방문객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돼 홍역예방 감염방지대책도 마련했다. 병원은 입원환자 안정가료 및 감염방지를 위해 어린이나 노약자의 병문안은 자제해 줄 것을 당부하고, 개인위생수칙준수, 외부음식물 반입금지, 면회시간 준수 등을 계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