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고장 편람-임동면, 예안면』 발간
『내 고장 편람-임동면, 예안면』 발간
  • 유경상
  • 승인 2019.02.06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 지역 역사, 지리, 문화 등 망라

안동문화원(원장 이동수)에서는 임동면과 예안면의 지리‧역사‧행정‧경제‧문화‧민속‧인물 등을 망라한『내 고장 편람』을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한 『내 고장 편람』은 안동지역 읍지인 『영가지永嘉誌』(1608년), 『선성지宣城誌』(1619년), 『안동대도호부읍지』(1899년), 『예안군읍지』(1899년), 『안동향토지』(1983년), 『안동시사』(1999년) 등과 더불어 마을 단위의 형편과 세세한 문화를 파악할 수 있도록 편찬했다.

다양한 분야의 풍부한 자료를 수록해 지역민들이 내 고장의 정보를 쉽게 얻고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내 고장 편람』은 안동문화원에서 2013년부터 매년 안동시의 두 개의 읍·면을 대상으로 발간하기 시작했으며, 풍산읍, 풍천면, 와룡면, 북후면, 서후면, 일직면, 남후면, 남선면, 길안면, 임하면에 이어 ‘임동면과 예안면’편을 발간하게 됐다.

올해 도산면과 녹전면이 발간되고, 내년에 ‘동(洞)’편을 아우르는 마을지가 나올 예정이다.

안동문화원 관계자는 “지역의 역사, 지리, 문화, 인물 등 전반적인 정보를 망라한 ‘내 고장 편람’ 발간을 통해 시민들에게 우리 지역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애향심과 자긍심 고취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