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 3.1운동 100주년 기념 문화행사 개최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 3.1운동 100주년 기념 문화행사 개최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2.19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관장 김희곤)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은 올해 도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그 첫걸음으로 오는 3.1절에는 하나 된 함성, 하나 된 경북이라는 이름 아래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열린다.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 왕산관(대강당)에서 오후 2시부터 열리는 이번 문화행사는 도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자리로 채워나갈 예정이다.

특히, 종래 정형화된 기념식에서 벗어나 국악공연, 뮤지컬 갈라쇼 등의 다채로운 공연과 더불어 김희곤 관장의 100주년 기념 강연, 독립선언서 함께 낭독하기, 독립운동가 후손들의 시낭독, 3.1절 노래 함께 부르기 등 콘텐츠를 다양화하는 한편, 도민들이 하나 된 함성으로 외친 만세릴레이 영상을 감상하고 참석자들과 함께 만세삼창을 외치는 등 도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행사로 진행할 계획이다.

부대행사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전시관 일대에서 태극기 만들기 체험 및 독립운동가 캐릭터 인형을 활용한 포토존 운영, 독립군 사격체험이 무료로 진행되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한데 모아 진행한다. 또한 공연을 관람한 참석자에게 태극기 우산을 념품으로 증정함으로써 3.1운동으로 널리 알려진 태극기의 올바른 역사를 배우고 나라사랑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김희곤 관장은 “100년 전 모든 국민이 한 마음으로 대한독립과 국민주권 의지를 전 세계에 알렸던 선열들의 정신과 뜻을 기억하고, 하나 된 도민의 희망찬 미래를 만들어 가는 다짐의 자리에 많은 분들이 함께하여 공유하길 바란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