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청년유도회장 취임식 및 총회개최
안동청년유도회장 취임식 및 총회개최
  • 유경상
  • 승인 2019.02.20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청년유도회(회장 류시대)는 오는 22() 오후 630분 경상북도 유교문회회관 4층 회의실에서 제32대 류시대 회장 취임식과 2019년 예산총회를 개최한다.

안동청년유도회는 지난 32년간 유교 문화의 전승·보존과 더불어 지역문화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경주해 오고 있다. 대표적인 사업으로 3.1 만세운동 재현, 성년의 날 관·계례 행사, 세계 청년 유림대회, 정부인 안동장씨 추모 여성 휘호 대회, 근대사 인물추모 학술강연회, 시민 아카데미 등이 있다.

2019년에는 지금까지 추진해온 사업들을 한 단계 도약해 품격을 높이는 한 해로 삼을 계획이다.

성년의 날 관·계례, 향음주례 등의 사업은 유교 문화의 전승·보존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시민 아카데미 고문진보(古文眞寶)’는 지난해에 이어 강좌를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우리나라 3대 여성 휘호 대회라 할 수 있는 정부인 안동장씨 추모 여성 휘호 대회는 최고의 권위 있는 대회로 자리 잡도록 할 계획이다.

10주년을 맞은 ‘2019 세계 청년 유림 대회4차 산업혁명에서 유교의 미래와 청년들의 역할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오갈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안동청년유도회가 2019년 한 해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들은 사람의 근본을 바로 세우고, 사람이 사람답게 살아가는 방법을 제시하는데 궁극적인 목표를 두고 있다. 이러한 사업들이 하나, 둘 결실을 맺을 때 한국 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의 이미지는 상승할 것이며, 이는 곧 시민에게 행복한 삶을 가져다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