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해외자문위원 기업과 연계, 청년 해외인턴 61명 모집
경상북도, 해외자문위원 기업과 연계, 청년 해외인턴 61명 모집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2.26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YP. catering Ltd 상시, PAC SRL 3. 15일까지, H마트 3. 22일까지

경상북도는 해외자문위원이 운영하는 기업과 연계해 글로벌 일자리를 개척하고 지역인재 육성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올해에는 경북대구지역 청년들로 대상을 확대, 유럽지역의 DYP. catering LtdPAC SRL, 미주 지역의 H마트 등 3개 기업에서 61명의 인턴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자격요건으로 DYP. catering Ltd는 영국워킹홀리데이 비자 소지자로 기업체 요구 인턴 자격 기준에 합당한 청년이며, PAC SRL은 이탈리아어 가능자 청년을 우대한다. 또한 H마트는 경북대구 소재의 2~4년제 대학교의 재학생휴학생졸업생(졸업 후 1년 이내)으로 30세 미만의 영어가 가능한 J-1 비자에 적합한 대학생이다.

DYP. catering Ltd2009년도에 설립된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한식당회사로 올해 부매니저, 웨이터, 요리사 등에서 10명을 모집하며 서류는 상시로 접수 받아 화상 면접 후 파견될 예정이다.

PAC SRL2015년도에 설립된 이탈리아 밀라노에 본사를 둔 수입 유통업체로 판매, 온라인 관리에 2명을 모집하며 315()까지 접수를 받아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H마트는 1982년도에 설립된 미국 뉴저지에 본사를 둔 연매출 10억불의 유통회사로 올해는 총무, 전산, 마케팅, 디자인부서 등에 49명을 모집한다. 322()까지 서류접수를 받아 4월 초 화상면접과 5월 중순 현장 면접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경상북도 경제진흥원(054-470-8592)으로 하면 된다.

이번에 선발되는 해외인턴은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비자승인 후 파견될 계획이다. 항공료와 실손 보험료 지원은 물론 파견일로부터 1년간 해당기업에 근무하면서 실무경험을 쌓고 글로벌 마인드 함양을 위한 문화체험활동, 어학교육 등의 서비스도 제공받는다.

김호진 경북도 일자리경제산업실장해외인턴 프로그램은 어학능력과 해외 실무경험을 갖출 수 있어, 지역 청년 인재 육성과 실업문제 해소, 해외 취업의 기회까지 얻을 수 있는 13조의 사업이다,파견기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더 많은 학생들이 세계 각지에서 다양한 업무분야에 참여할 수 있도록 사업홍보를 강화하고 사업규모도 확대해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창출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한편 경상북도는 지난 2010년부터 해외투자유치, 시장개척, 국제교류 협력증진을 위해 48개국에서 활동 중인 경상북도 해외자문위원이 운영하는 기업과 연계, 대학생 해외근무 기회를 제공하고 학업과 해외 실무능력을 겸비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미국, 영국 등 10개국에 350여명의 해외인턴을 파견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