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청년 마을일자리 뉴딜사업’ 참여자 모집
안동시, ‘청년 마을일자리 뉴딜사업’ 참여자 모집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2.27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재생 등 마을자원을 활용한 6차 산업 아이템 우대

안동시가 마을 자원을 활용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청년 창업 모델 발굴을 위해 청년 마을 일자리 뉴딜사업참가자를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경상북도가 주소지로 되어 있는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창업 청년으로 개인 또는 팀(2~4)으로 참여할 수 있다. 모집기 간은 322일까지이며, 4()을 선정한다.

모집 분야는 지역의 농특산물을 활용한 가공사업, 지역 고유의 솜씨를 살린 농가 외식, 농촌의 다원적 가치를 활용한 체험 관광 등 마을 자원을 활용하고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사업이다. 프렌차이즈 창업과 기존 업종과 중복되고 개별적으로 개설하는 단순 서비스업은 제외된다.

사업에 선정되면 1()당 연 1,500만 원의 사업화 자금을 최대 2년간 지원받을 수 있다. 창업역량 강화 교육, 컨설팅, 워크숍, 간담회 등 다양한 지원도 병행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경상북도 북부권 청년창업지원센터가 위탁·운영하며, 지원 신청서 접수는 청년창업지원센터(경북 안동시 경동로 1375, 국립안동대학교 창업지원센터 305)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지역의 자원을 활용해 청년과 주민이 함께 하는 창업모델을 발굴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청년의 지역 정착을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며,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경북 북부권 청년창업지원센터(054-820-7419)로 문의하거나, 안동시청 홈페이지(www.andong.go.kr)의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