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 다문화위원회 발대식 개최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 다문화위원회 발대식 개최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3.12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1만3천600여 다문화 인식개선 앞장,

발대식에 홍미영 국회의원 참석,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 다문화위원회(위원장 배영애)11일 경북도당 회의실에서 다문화위원회 발대식을 갖고 경북의 다문화가족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과 권익보호에 앞장 설 것을 다짐했다.

경북도당 허대만 위원장, 전국다문화위원장 홍미영 국회의원, 배영애 경북도당 다문화위원장을 비롯해 각 지역위원회 다문화위원장 등이 참석한 이날 발대식에서 위원들은 경북지역 다문화 실태를 점검하고 열악한 생활실태와 사회적 차별사례를 공유하는 한편 법률개정과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한 지역별 맞춤사업 등을 논의했다.

다문화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해 현재 경북지역에는 13600여명이 살고 있으며 포항, 경주, 구미, 경산 등 공단지역에 집중되어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 가운데 다문화 가족 자녀는 11700여명이며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사회에 진출하는 다문화 자녀도 본격적으로 시작되어 학내 차별은 물론 사회적 대책마련이 요구되고 있다.

홍미영 의원은 채류 외국인 200, 다문화가정 100, 초중고 다문화 자녀 20만 시대가 되었다이제 우리나라도 글로벌 다문화 국가로 진입한 만큼 다문화 가정을 품어야 한다고 말했다.

배영애위원장은 공단지역과 농어촌 지역의 다문화가정은 삶의 형태나 양식이 많이 달라 지역 실정에 맞는 실질적인 사업이 필요하다며 교육, 어울림, 상담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친다는 입장이다.

허대만 도당위원장은 사회문제에 다문화 문제가 갈수록 비중이 높아지고 있어 다양한 문화를 포용할 수 있는 인식개선이 시급하다고 밝히고 백지에서 만들어가는 만큼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다문화위원회에서 주도적으로 활동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