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2019년도 교육경비 지원 사업 시행
안동시, 2019년도 교육경비 지원 사업 시행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3.12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가 신도청 시대 경북의 교육 중심도시 안동의 명성을 이어가고, 안동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우수 인재 양성과 쾌적한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시는 경상북도 안동교육지원청 외 58개 초···특수학교에 2019년도 교육경비 지원 사업비로 2033백만 원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학력 신장뿐만 아니라, 문화예술 활동과 인성교육에도 예산을 지원해 미래 안동을 이끌어 나갈 지역 인재를 육성하겠다는 계획이다. 먼저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 향상을 위한 학력 신장과 인성함양 사업에 1155백만 원, 특성화고교 직업교육사업에 98백만 원, 안동강남초등학교 현관 환경개선 사업 등 8개 교육환경 개선사업에 28천만 원을 지원한다.

, 초등학교 4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나라 사랑 안동사랑 역사체험캠프에는 15천만 원을 지원해 나라 사랑과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높일 계획이다. 어학 능력 향상, 창의성 계발 등 각 급 학교에서 개별적으로 시행하기 어려운 사업은 안동교육지원청에 18천만 원의 예산을 직접 지원할 예정이다.

안동영어마을 우수 중학생 해외 어학연수, 다문화 가정에 대한 어학 강사 지원 사업인 레인보우티처사업을 지원해 어학 능력 향상을 꾀한다. 또한 유··중학생 대상 문화예술체험과 국악 공부방을 운영하는 안동교육문화예술센터를 지원하고, 바른 인성의 안동인 교육을 위한 안동한서당, 창의성을 싹틔우는 창의발명체험교실도 활성화 되도록 도와 인문과 창의성을 겸비한 지역 인재 육성에 적극 나선다.

특히, 2017년부터 자유학기제가 전면 시행됨에 따라 학생들이 자유학기제를 통해 꿈과 목표를 찾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17천만 원을 지원한다. 진로체험 활동비, 진로 캠프 운영, 진로 박람회 운영 등을 지원해 다양한 진로체험 활동 기회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올해부터 민선 7기 공약사업인 청소년 기() 살리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중·고교(특수학교)문화가 있는 날사업을 운영한다. 학교 내 축제는 물론이고 동아리 활동, 공연 관람 등 다양한 문화 예술 활동을 즐길 기회를 제공해, 학업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잠시나마 쉴 수 있는 시간을 가지도록 할 예정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도시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서는 반드시 교육여건이 뒷받침되어야 한다.”면서, “교육경비 지원 사업뿐만 아니라 각종 교육시책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지역교육환경 개선과 우수 인재 양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