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신학기 어린이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안동시, 신학기 어린이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3.14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질적 안전무시관행(불법 주·정차) 근절운동 캠페인 실시

안동시는 14일 오전8시 안동교육지원청, 영가초등학교, 녹색어머니회, 안동시 안전보안관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영가초등학교 스쿨존에서 어린이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보행할 때 좌우를 잘 확인하지 않는 어린이들에게 횡단보도 방어 보행 3원칙 서다! 보다! 걷다!’를 알려주고, 홍보 물품을 배부하고 스스로 조심할 수 있도록 교통사고의 위험도 알렸다.

또한 출근길 운전자들에게과속 운전 NO! 보행 안전 YES!’등 어린이보호구역 제한속도 30km/h 준수를 집중 홍보해 어린이가 먼저인 교통문화 정착을 유도했다.

한편 안동시에서는 신학기 어린이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과 함께 고질적 안전무시관행 중 4개 불법 주·정차 유형을 중점개선 사항으로 정하고 이에 대한 캠페인도 병행 추진한다.

4대 불법 주·정차 유형은 소방시설 주변 5m 이내 교차로 모퉁이 5m 이내 버스정류소 10m 이내 어린이 보호구역 내 등이다. 이러한 불법 주·정차는 교통사고의 원인이 될 뿐만 아니라 시민의 안전도 크게 위협하는 행위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4대 불법 주·정차 근절에 적극 동참해주고,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모두가 내 아이를 생각하는 마음으로 힘을 합쳐야 한다.”, “어린이보호구역을 지날 때는 녹색 신호라도 속도를 낮춰 운행해 줄 것을 부탁했다.

앞으로도 스쿨존 내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을 위해 교통안전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며, 녹색어머니회와 안전신문고 회원들의 협조를 받아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