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포항 지진’ 관련 허대만·오중기 포항지역위원장 기자회견 개최
민주당 ‘포항 지진’ 관련 허대만·오중기 포항지역위원장 기자회견 개최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3.27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민 최우선, 포항의 새로운 역사를 쓰자.” 한 목소리

더불어 민주당 포항남·울릉 허대만, 포항북구 오중기 지역 위원장은 327일 오전 11시 포항시청 내 브리핑 룸에서 기자회견을 개최 했다.

회견장에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김상헌 도의원, 김상민, 공숙희, 김만호, 정종식, 박희정, 김정숙, 박칠용, 이준영, 주해남, 허남도 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정부조사연구단 조사로 포항지진이 인재(人災)로 밝혀짐에 따라 정부를 비롯한 지역 범정치권의 역할이 주목받는 가운데 포항지역 허대만, 오중기 지역위원장이 기자회견을 통해 한목소리를 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양 위원장은 포항시민을 최우선에 두고 머리를 맞대고 포항의 새로운 역사를 쓰자고 제안하며 포항 시민들에게 집권여당의 포항시의 원외지역위원장으로서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 포항이 지진도시라는 오명에서 벗어나 다행이라며 기자회견을 시작했다.

이어 "여야를 막론하고 후속 대책에 머리를 맞대겠다"는 입장을 밝히며 포항의 정치권 모두가 머리를 맞댈 것을 촉구하는 한편 포항시에는 논의기구 확대와 민생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지원방안을 정부에 요청할 것을 촉구했다.

또한 추락한 포항시 이미지 제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국책사업 등 정부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이끌어 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감사원에 청구된 국민감사, 정부의 감사원 공익감사를 통해 국민들이 납득할 수준의 책임규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밝혔다.

허대만 위원장은 질의응답시간에 그간 자연재해라고 여겨져 교회, 사찰, 유치원, 상가, 사무실 등 모두 지원 대상에 누락된 곳이 많다. 인재로 밝혀진 만큼 모두 지원되어야 한다. 그리고 지역경제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정부지원을 확대해야한다. 그것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중기 위원장은 현 정부는 역대 어느 정부보다 지진복구와 주민들을 보듬기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 포항지진을 정쟁도구로 이용하지 말아주길 당부한다. 또한 범시민대책기구에 피해자대표들이 참여하여 모두의 목소리를 하나로 모으자. 특별법 제정은 하나의 정당이 추진할 수 있는 것이 아닌 만큼 협력을 위한 구체적 행위가 필요하다. 포항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대책마련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허대만, 오중기 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포항지진대책특별위원회위원으로서 오는 내일(28) 국회에서 첫 회의에 참석하여 특별법을 비롯한 지진 후속 대책 전반에 대한 심도 깊은 내용을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