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안동준법지원센터, '보호관찰협의회' 출범 창립총회 개최
법무부 안동준법지원센터, '보호관찰협의회' 출범 창립총회 개최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3.29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무부 보호관찰위원 안동보호관찰소 협의회’ 출범식

법무부 안동준법지원센터(안동보호관찰소, 소장 유정호)2019. 3. 28.() 14:00~16:00 범죄예방 자원봉사위원 자치조직인 법무부 보호관찰위원 안동보호 관찰소 협의회출범식(창립 총회)을 개최하였다.

보호관찰위원은 법무부장관이 보호관찰분야에서 활동을 희망하는 전문 자원봉사자를 위촉하여, 심리상담 등 전문성을 바탕으로 대상자 상담, 사회봉사집행감독 등에 투입 후 보호관찰대상자의 건전한 성장지원 및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범죄예방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2019. 3. 1. 공식 출범되었다.

이번 출범식에서는 보호관찰위원 총 191명에게 법무부장관 위촉장을 전수함으로써 자원봉사자로서의 자긍심을 부여하였다.

또한 초대회장으로 권순협 위원(안동농업협동조합장)을 선출하고 원호분과, 심리상담 분과, 사회봉사 분과 등 6개 분과 위원회를 구성함으로써 법무부 보호관찰위원 안동보호 관찰소 협의회 의 힘찬 출발을 가졌다.

또한 보호관찰위원의 업무를 원활히 수행하기 위하여 협의회 심의의결 기구인 보호관찰민간협력위원회도 출범시켰다.

협의회 권순협 회장은 이번 보호관찰위원 협의회 출범식을 모든 보호관찰위원들과 함께 축하드린다. 또한 초대 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된 것에 대해 진심으로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 우리 안동보호관찰소 협의회가 전국에서도 모범적인 협의회가 되도록 여러 보호관찰위원님과 부단한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민간협력위원회  유정호위원장은 이번 보호관찰위원 협의회 출범식을 통해 보호관찰위원들이 대상자들의 건전한 사회복귀 및 안전한 지역사회 구축에 적극 활동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되었다. 앞으로 협의회가 초기에 안착되고 활성화될 수 있도록 민간협력위원회 보호관찰위원들의 업무를 적극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