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도시재생 마중물 ‘근대역사체험관’ 개관
영주시, 도시재생 마중물 ‘근대역사체험관’ 개관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4.02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재생 선도사업의 마중물 성과 근대역사체험관 개관

영주시가 영주후생시장에 영주의 역사와 후생시장의 도시재생사업의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근대역사체험관을 조성, 2일 오후3시 개관식과 함께 정식 운영을 시작했다.

근대 역사체험관조성사업은 지난 2014년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영주시 도시재생 선도사업의 후생시장권역 핵심 콘텐츠 사업으로 추진되어 왔으며 지난해 11월 내부 인테리어를 시작해 3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건축연면적 154규모의 체험관이 건물 2층에 조성되어 있다.

근대역사체험관 1층은 골목오락실로서 영주시에 있는 청소년들의 쉼터와 공부방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2층은 근대역사체험관으로 영주시의 역사와 후생시장을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는 체험관으로 운영한다.

체험관에서는 영주시 100년사 사진체험, 선비고을나들이 애니메이션 상영, 360VR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며 체험관의 운영 시간은 평일 10~17시이며 평일은 영주시민과 방문객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영주시 도시재생 선도사업의 성과물인 근대역사체험관은 후생시장의 게스트하우스, 인형극장, 황금시대 방송국과 함께 후생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함은 물론 방문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청소년들의 역사체험공간으로 활용되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