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천풍서초등학교, 전통문화체험 과 교육슬로건 공모전 실시
풍천풍서초등학교, 전통문화체험 과 교육슬로건 공모전 실시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4.03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학년 학생들, 고사리 손으로 전통문화 체험,

2019 풍천풍서교육 슬로건 공모전 실시

풍천풍서초등학교(교장 홍성중)42() 2학년 4개반이 안동교육지원청 예술문화체험센터에서 도예, 한지, 국악, 예절 체험 학습을 실시하였다.

조그만 손으로 도자기 흙을 말고 빚으며 옛 도공의 장인 정신으로 자신만의 작품을 완성하고 사물 악기를 연주하며 흥에 취해 보고 다소곳이 절을 하며 예절을 배우고 우리가 계승해 나가야 할 전통 문화를 체험해 보았다.

또한, 풍천풍서초등학교는 지난 311()부터 315() 까지 2019 풍천풍서교육 슬로건 공모전을 실시하였다. 슬로건 공모전은삶의 힘을 기르는 따뜻한 경북 교육이라는 경북교육의 새로운 비전에 따른 2019 풍천풍서교육 방향의 제고를 위하여 실시되었다.

학생과 교원, 학부모가 참여한 이번 공모전에는 전체 200여편의 슬로건이 응모 되었으며 공정한 심사를 통하여 최종 6편이 선정되었다.

바른 배움, 따뜻한 채움, 건강한 세움! 미래 인재를 키우는 풍천풍서교육의 슬로건으로 최우수작에 당선된 3학년 문◯◯ 가족은 학교 교육에 함께 동참한 것에 매우 뿌듯하고 큰 상까지 받게 되어 기쁘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풍천풍서초등학교 홍성중 교장은 이번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우리나라 전통 문화를 사랑하고 지켜 나가길 바라며, 훌륭한 선비들의 인품을 본받아 바른 인성을 지닌 인재로 자라나주길 바란다.”고 말하고 2019 풍천풍서교육 슬로건 공모전은 풍천풍서교육 공동체간의 소통과 협력의 강화의 장으로 큰 의미를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