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농업기술센터, 유용 미생물 분양 큰 호응
안동시농업기술센터, 유용 미생물 분양 큰 호응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4.08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 주소 둔 농가 대상, 6종 무상 유용 미생물 분양

축사악취제거, 퇴비제조용 등에 사용가능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안동시농업기술센터에서 무상으로 공급하는 농업유용 미생물이 지역 농업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매년 유용 미생물을 자체 생산·공급하고 있으며, 미생물을 활용한 농가의 입소문과 영농교육 시 홍보 활동으로 활용 농가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농업유용 미생물 공급은 농업 현장 토양환경을 개선하고 지속가능한 농업생산 기반을 구축함과 동시에 농가 경영비 절감에도 기여하고 있다.

특히 시설재배지 작물은 비료 과다 사용으로 인한 염류 집적과 병해충 등으로 재배가 어려운 경우 유용 미생물을 사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항생물질을 생산하고 난분해성 유기물을 분해해 작물이 흡수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들어 농작물의 생육 촉진 및 재배환경 개선에 도움이 된다. 또한 축사의 악취 제거와 퇴비 제조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현재 농업기술센터에서 공급하고 있는 미생물은 고초균·광합성균·방선균·유산균·효모·BT균으로 총 6종이다. 공급대상은 주민등록 주소지와 농지 주소가 모두 안동시로 되어 있는 농가이다. 영농규모 및 계절별 미생물 생산량에 따라 공급량이 조정되며, 자세한 사항은 안동시농업기술센터 미생물배양실(054-840-5635)로 문의하면 된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소비자 요구에 부응하는 안전 농산물 생산을 위한 농업미생물의 활용은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미생물 생산 및 농가 확대 보급으로 지속가능한 친환경농업 실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