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문화예술의전당, 문화예술활동가 양성교육'퇴근길'수강생 모집
안동문화예술의전당, 문화예술활동가 양성교육'퇴근길'수강생 모집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4.11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에서는 문화예술이나 인문학에 관심이 있는 직장인, 시민들을 위해 문화예술활동가 양성교육프로그램 퇴근길을 오는 418일부터 74일까지 11주간 과정으로 진행한다.

평소 문화예술분야와 인문학에 관심이 있으나 평일 낮 시간에 참여가 어려운 직장인들을 위하여 배려한 교육이다.

이 프로그램은 직장인들이 퇴근 후 참여할 수 있게 평일 저녁시간에 진행하는 문화예술 교양강좌로 인문, 예술의 다양한 교양강좌를 통해 문화예술 전반에 걸친 이해와 통찰을 함양하기 위한 특강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야간 수업으로 진행되며 20세 이상이면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오는 16일까지 방문 접수이며 모집 인원은 60명이다.

강의는 인문, 장르별 공연, 미술, 생활문화 콘텐츠, 공연장 이야기, 지역공동체 우수사례 등 다양하고 신선한 문화예술 교양프로그램으로 매주 목요일 2시간씩 교육이 진행된다.

최근 우리 사회는 인문과 예술이 점점 그 중요성을 더해가고 있으며, 그 동안 폭넓은 인문과 예술분야의 교양을 접하고자 했던 지역민에게 문화예술교양강좌 퇴근길은 단비와 같은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이번 특강을 통해 시민들이 주체적 문화향유자로서 삶의 질을 풍요롭게 하고 나아가 문화와 예술의 오피니언 리더로서 발전할 수 있도록 인적 인프라 구축하는 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관계자는 지역에서 많은 인문학강의와 교양강좌가 진행되고 있지만 안동문화예술의전당에서는 지역 커뮤니티센터로 거듭나고자 지역민들의 문화예술활동을 장려하고 있으며 특히 전당에서만 접할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문화예술교육 부분의 자세한 사항은 전화(054-840-3600) 문의하거나 안동문화예술의전당 홈페이지(http://art.and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