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민선7기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 최우수등급(SA등급)평가 받아
청송군, 민선7기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 최우수등급(SA등급)평가 받아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4.25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최근 한국메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민선 7 기초단체장 실천계획평가에서 종합 최우수등급인 SA등급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지난 219일부터 38일까지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가 홈페이지에 공개한 공약실천계획 자료에 대해 모니터링하고 분석하는 1평가를 진행하였고, 여기서 지적된 사항에 대해 지자체가 제출한 보완자료를 검토하는 2차 평가를 거쳐 최종결과를 발표했다.

청송군은 이번 평가에서 종합구성, 개별구성, 민주성·투명성, 웹소통 분야, 공약일치 분야 등 5개분야 32개 지표에 대해 총점 80점 이상을 받아 최우수 등급인 SA등급으로 선정되었다.

특히 지난해 공약이행평가에서는 B등급을 받았으나 이번 공약실천계획 평가에서는 SA등급을 받아 등급이 두 단계이나 상승하였으며, 이는 주민참여를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여 군민배심원단을 구성·운영하는 등 공약실천계획서 수립부터 확정과정까지 주민의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보장해 민주성·투명성 부문에서 좋은 점수를 받은 결과이다.

또한 청송군은 지난 2월 문화정책공약에 대한 평가를 거쳐 한국문화가치대상 관광문화진흥분야에서 우수상을 받은바 있으며, 농업, 문화관광, 복지분야를 핵심으로 5개분야 65개 사업에 대한 체계적인 실천계획을 수립하여 적극 추진 중에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공약은 군민과의 약속이므로 임기 내 공약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모든 정책적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며 군민이 직접 체감 할 수 있는 행복한 변화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