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 ‘열목어 맞이 봉화 백천계곡 봄맞이 축제’ 개최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 ‘열목어 맞이 봉화 백천계곡 봄맞이 축제’ 개최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4.26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길 걷기대회, 문화공연, 마을먹거리 등 풍성한 봄 잔치 준비

국립공원공단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김진태)는 오는 27·28일 양일간 세계 최남단 열목어 서식지로 유명한 백천계곡에서 자연을 소재로 한 이색적인 봄맞이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백천계곡 구석구석 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마을길 걷기대회와 함께 마림바&카혼, 팬플룻, 아코디언 등 평소에 쉽게 접하지 못했던 감미로운 연주를 계곡 물소리와 함께 걷는 내내 들을 수 있도록 했고 가족, 연인 등 참여자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국립공원 자연 체험프로그램도 운영된다.

특히, 이날 마을 주민들은 마을 방문객의 허기를 달래기 위해 먹거리 장터로 곰취쌈 돼지고기 초벌구이를 운영한다고 한다.

27() 10시에 열리는 백천계곡 걷기 대회는 백천명품마을 입구에서 마을길 끝까지 계곡길 왕복 3km 구간을 걷게 되며,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대회 종료 후 푸짐한 경품 추첨도 진행될 예정이다.

태백산국립공원 권 열 자원보전과장에 따르면 이 시기의 백천계곡은 다른 지역보다 한 달 이상 늦게 봄을 맞이할 수 있는 곳으로 얼음이 녹는 계곡 속에서 열목어가 산란하는 진풍경과 함께 진달래, 벚꽃 등 다양한 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금년 봄을 경험하지 못한 상춘객에게는 다시없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되며, 매년 지속적으로 운영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참여방법은 전화(033-552-0022)나 태백산국립공원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사전 접수가 가능하며 27일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