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녹색 어린이공원 조성사업 마무리 공정 추진
안동시, 녹색 어린이공원 조성사업 마무리 공정 추진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5.02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천3, 안교 어린이공원은 신규 조성

안동시가 지난해부터 추진해오고 있는 어린이공원 신규 조성사업 막바지 공사에 한창이다.

올해 완공되는 어린이 공원은 송천초등학교 옆 송천3 어린이공원과 풍산읍 안교리 일원의 안교 어린이공원’ 2개소이다.

이번 사업으로 공원 인근 어린이와 주민에게 쾌적한 녹색 휴식 공간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10년 이상 장기 미집행 도시공원으로 묶여 있던 곳에 사업이 시행되어 토지 소유자의 사유권 제한 민원도 해소할 수 있게 됐다.

현재 공사 진행이 막바지에 접어들었으며, 이달 중 모든 공정을 마무리할 방침이다. 공정이 마무리되면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설치검사도 이른 시일 내 마쳐 상반기에는 시민을 맞을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부터는 노후 어린이공원을 대상으로 리모델링 사업도 시행한다. 2022년까지 35천만 원을 투입해 총 3개소를 정비할 계획이다. 첫 대상지는 1980년대 조성된 태화4 어린이공원으로 이미 실시설계 용역에 들어갔다.

안동시 관계자는 어린이공원 확충·보수사업 추진으로 어린이들이 집 가까이에서 자연생태를 접하며 놀이와 휴식을 동시에 취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됐다.”, 시민의 건강증진, 정서함양 도모와 이웃과 소통·화합할 수 있는 장소도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