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립도서관, ‘지역작가은행제’시행
안동시립도서관, ‘지역작가은행제’시행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5.15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 출신 작가를 찾는 은행제
안동시립도서관

안동시립도서관에서는 안동 출신의 작가 또는 안동에서 활동 중이거나 활동한 작가의 정보를 수집해 시민에게 소개하는‘지역작가 은행제’를 시행하기로 하고 5월부터 지역작가 등록 신청을 받고 있다.

‘지역작가’는 한 권 이상의 단행본 도서를 출간한 적이 있는 작가로 지역에서 출생했거나, 지역에서 작품 활동 중인 작가를 말한다. 안동시립도서관에 등록할 경우, 도서관 홈페이지에 작가 및 작품 등의 정보를 등재할 수 있다. 자료실 내 지역 작가 코너에 작품을 별도로 비치하며, 도서 구입 시에도 해당 작가의 작품을 우선 선정하게 된다.

지역작가로 등록하려면 작가본인이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andong.go.kr)의 ‘지역작가소개’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도서관에 직접 제출하거나 우편(안동시 태사길 78) 또는 이메일(gwangtaek@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안동시립도서관은 보다 많은 지역작가 정보를 확보하기 위해 작가협회나 문인회, 독서기관 등에 적극적으로 홍보를 하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지역 작가 은행제가 작가들의 작품홍보는 물론, 창작의욕을 고취시켜 더 많은 지역 출신을 배출하는 등용문이 되도록 하겠다.”며, “다양한 작품 속에 녹아나는 지역의 특성을 통해 시민에게 지역에 대한 이해와 자부심을 가지게 하고 나아가 ‘엄마까투리’처럼 지역문화발전을 위한 스토리텔링이나 콘텐츠 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