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가족 친화 프로젝트‘가족친화박람회’개최
안동시, 가족 친화 프로젝트‘가족친화박람회’개최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5.24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가정 생활의 양립과 가족 친화적 문화조성

안동시는 안동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현은민)와 오는 25()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안동민속박물관 앞마당에서 지역 내 일·가정 생활의 양립과 가족 친화적 문화조성을 위해 가족친화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근로자의 일과 삶의 균형을 뜻하는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의 의미 확산과 가족 친화적 문화조성을 위해 개최하는 행사이다.

가족 친화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 제공 부스와 가족 단위 무료부스인 페이스 페인팅, 비눗방울 체험, 바람개비 만들기, 부채 만들기, 천연 모기퇴치제 만들기, 포토존 체험 등이 진행된다. 경북안동지역자활센터, 굿네이버스 좋은 마음센터 경북북부지부, 푸른햇살영농조합법인이 함께 참여해 각 기관·단체 홍보와 체험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일·가정 양립을 위한 아이돌봄지원사업 관련한 정보와 모두 가족 품앗이참여 가족이 함께하는 미아방지 팔찌 만들기도 진행해 지역 공동체 활동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안동시는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가족 친화적 문화 확산을 위해 안동시건강가정지원센터와 함께 가족 친화 프로젝트운영 중이며, 임직원과 근로자 대상 교육과 근로자 가족을 위한 문화 프로그램도 계획하고 있다.

관심 있는 기업과 단체는 안동시건강가정지원센터(054-900-6002)로 문의하면 보다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