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2020년 전국체전 엠블럼 선정
경북도, 2020년 전국체전 엠블럼 선정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5.30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와 구미시 영문이니셜 G, 체전의 불꽃,
낙동강 배경 역동적으로 달리는 모습 형상화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202010월 구미(주개최지)에서 개최하는 101회 전국체육대회 및 제40전국장애인체육대회엠블렘을 최종 선정해 발표했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엠블럼은 경북도와 구미시의 영문이니셜 G, 체전의 불꽃, 낙동강을 배경으로 역동적으로 달려가는 모습을 형상화했다.

경북도는 이번 입상작 중 엠블럼은 보완수정해 대회에 활용하고 마스코트 등은 디자인 업체의 용역을 통해 새롭게 개발하여 경북의 위상과 정체성, 스포츠정신이 함축된 대회 상징물을 만들 계획이다.

한편 전 국민의 참여와 응원에 힘입어 대회 성공개최를 염원하고 경북의 저력과 문화, 스포츠정신이 함축된 우수한 상징물 개발을 위해 실시한 이번 상징물 공모에는 엠블럼, 마스코트, 포스터, 구호, 표어 등 5개 분야에 걸쳐 총 752점의 작품이 접수되었다.

경북도는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한 심사위원들의 심사결과 엠블럼 3, 마스코트 1, 포스터 4, 구호 3, 표어 7점 등 총 18점의 작품들을 입상작으로 선정했다.

한만수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이번 공모에 많은 국민들이 참여해 내년도 전국체전에 대한 큰 관심과 호응을 보였다경북도는 우수하고 특색있는 상징물을 개발하는 한편 차질없는 대회준비로 역대 가장 성공적인 전국체전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