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병원 리더스포럼 4기 입학식
안동병원 리더스포럼 4기 입학식
  • 경북인
  • 승인 2010.03.17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학습의 장, 수준높은 교육욕구 충족

안동병원이 3월 17일 리더스포럼 제4기 입학식을 안동병원 13층 컨벤션홀에서 개최해 신입생 80명을 맞았다.

강보영 이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평생학습활동으로 건강과 사회참여활동을 하는 어르신들의 아름답고 건강한 모습이 우리사회를 더욱 건전하고 발전하게 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입학생을 환영했다.

졸업한 선배들은 정성스레 준비한 선물을 나눠주며 축하했고 행사 후에는 오찬장으로 이동해 식사와 친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동병원은 노인대학을 ‘리더스포럼’으로 차별화 해 4년째 운영해오고 있는데 임대용 학장은 “어르신들의 건강과 취미, 친목활동 수준에서 벗어나 한평생 살아오면서 축적한 다양한 분야의 지혜와 경험을 활용하자는 취지에서 리더스 포럼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리더스 포럼은 지난 3년간 397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는데 전직시장을 비롯해 행정, 교육, 금융, 상업, 농축산업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포함되어 있다. 교수진 역시 대학교수, 대기업회장 출신 경영자, 문화, 예술분야 전문가 등이 참여해 학생의 수준 높은 교육욕구를 충족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노인성 질환에 대한 건강관리와 생활습관, 교양 및 시사특강, 지역의 문화, 역사, 교육, 미래비전 등 지역사회 발전 등 학습프로그램과 즐거운 삶을 주제로 한 노래교실,댄스교실, 컴퓨터교실, 현장학습 등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