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제74회 구강보건의 날’ 캠페인 개최
안동시, ‘제74회 구강보건의 날’ 캠페인 개최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6.10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보건소는 제74회 구강보건의 날(69)을 맞아 610일문화의 거리에서 구강 건강관리에 대한 홍보와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날은 정기적인 구강검진 평생 건강의 첫걸음이라는 슬로건으로 안동시치과의사회, 안동과학대학교, 가톨릭상지대학교 등 관계기관과 협력해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시민이 구강 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구강 건강 생활 분위기를 확산하는 계기가 됐을 것으로 보인다.

각 대학에서는 시민참여를 위한 치아 Song 안무와 구강 관련 매체를 전시하고 구강 관리의 중요성을 홍보하며 치아 목걸이 만들기, 구강 상식 퀴즈 등 다채로운 체험 부스 운영과 칫솔질 교육, 불소도포, 구취 측정 등 개개인 맞춤형 구강 예방서비스를 제공했다.

안동시치과의사회(회장 장갑수)에서도 참여 시민을 대상으로 구강검진과 상담(Q&A 치과 진료) 부스를 운영해 치아질환과 건강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을 진행하기도 했다.

특히 구강 보건주간(6.9.~6.15.) 동안엔 노인대학 학생, 선산재활원생들을 대상으로 구강 보건교육과 예방서비스를 실시하고 보건소 1층 로비에서는 대학생들이 만든 구강 보건교육 매체를 전시했다.

안동시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시민이 치아의 소중함을 알고, 구강 관리를 올바르게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앞으로도 건강한 치아로 행복한 백세시대를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