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의회 손광영의원, ‘대한민국 바른지도자상 대상’ 수상
안동시의회 손광영의원, ‘대한민국 바른지도자상 대상’ 수상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6.14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의회 손광영 의원은 613일 서울 한국기독교회관에서 서울매일신문이 주최한 ‘2019 대한민국 바른 지도자상시상식에서 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열세번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바른 지도자상은 서울매일신문사가 2006년부터 매년 종교, 여성, 의정(국회지방의회), 시민사회, 경제계, 공직 등 6개 분야로 나누어 한 해 동안 우수한 성과와 더불어 사회에 귀감이 되는 지도자를 찾아 엄격한 심의절차를 거쳐 시상하고 있다.

손광영 의원은 그 동안 끊임없는 연구로 활발한 입법 활동은 물론 5분 자유발언과 시정질문을 통해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해 왔으며 특히, 길안천지키기 운동과 안동댐 상류 환경오염 대책 촉구 결의 등 자연환경보전과 장애인복지에 앞장 서 왔다. 또한 SNS로 의정활동을 공유하고 시민과 직접 소통하는 등 모범적인 의정 활동으로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함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이날 손의원은 "안동시민들이 주는 상으로 생각한다. 겸허한 자세로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안동의 더 나은 내일과 시민 행복을 위해 정책으로 보답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대구경북기초의원 중 유일한 수상자인 손광영 의원은 7선 의원으로, 2017년 대한민국 지방자치 평가 의정대상을, 지난해는 지역신문의 날에 의정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