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강남어린이도서관, ‘부모교육 & 책이랑 놀자’운영
안동강남어린이도서관, ‘부모교육 & 책이랑 놀자’운영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6.19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7월 5일부터 20일까지 북스타트 프로그램 운영

안동강남어린이도서관에서는 오는 75일부터 20일까지 ‘2019 북 스타트 프로그램 부모교육 & 책이랑 놀자를 운영한다.

북 스타트 운동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올해 북 스타트 프로그램 사업은 북 스타트 부모교육북 스타트 책이랑 놀자로 나누어 진행된다.참가 신청은 624일 오전 10시부터 안동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andong.go.kr)에서 하면 된다.

먼저 영유아 부모와 그림책에 관심 있는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북 스타트 부모교육은 그림책, 독서, 육아 등을 주제로 기간 중 매주 금요일에 총 3회 강연이 진행된다.

1(7/5), 2(7/12)에는 이상희 그림책 작가가 아이와 부모가 함께 행복한 그림책 읽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3(7/19)에는 우리 아이 어떻게 책으로 이끌까?’라는 주제로 도란도란 책모임 저자이자 독서운동가인 백화현 작가의 강연을 진행한다.

또한 북스타트 책이랑 놀자는 생후 12~24개월 대상의 북 스타트 단계와 생후 24~48개월의 북 플러스 단계로 나누어 해당 영유아와 부모들을 대상으로 기간 중 매주 토요일에 2개 반으로 운영된다. 북 스타트 선정도서 등을 함께 읽고 다양한 책 놀이 활동과 부모를 위한 그림책도 함께 읽으면서 유익한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북 스타트는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라는 취지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630북스타트 도시 안동을 선포하고 영유아들에게 책 꾸러미 배부, 부모교육, 찾아가는 북스타트 등의 사업을 추진해 많은 시민의 호응을 얻고 있다.

강남어린이도서관 관계자는 북 스타트 사업을 통해 영유아들이 책을 읽는 습관을 지니도록 돕고, 아이부터 부모까지 가족 모두가 함께 독서하는 분위기가 조성되도록 관련 프로그램 개발·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안동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andong.go.kr)를 참고하거나, 강남어린이도서관(054-840-390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