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제5회 안동시민 창안대회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안동시, ‘제5회 안동시민 창안대회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6.24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아이디어로 안동을 더욱 안동답게
창의적인 사회적경제 모델 발굴로 지역공동체활성화, 일자리 창출

안동시는 오는 28일까지 지역공동체 활성화와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위해 5회 안동시민 창안대회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안동시민 또는 안동시 소재 단체 및 법인으로 구성된 팀이면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주제는 경제, 문화, 교육, 복지 등 자유주제이며, 사회적경제 기업으로 사업화가 가능하면서 일자리 창출에 관련된 아이디어는 가점이 주어진다.

제안된 아이디어는 1차 서류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 10개 팀을 선발하고, 본선 대회에서 팀별 발표로 5개 사업을 최종적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아이디어의 제안자와 팀에게는 최대 1천만 원의 아이디어 수행비와 함께 아이디어의 구체화와 실행을 도와줄 전문 컨설팅을 지원한다.

'안동시민 창안대회는 시민이 아이디어 제안을 통해 생활하면서 느낀 마을의 문제 해결과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시작됐다. 지난해에는 최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가마솥 손두부 제안팀이 행정안전부에서 공모하는 마을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공모전 참여는 대회를 주관하는 ()지역사회적경제허브센터(054-843-8532)를 방문하거나 우편, 메일(seh8532@daum.net) 또는 팩스(054-843-8578)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지역공동체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시민의 관심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안동시민 창안대회 아이디어 공모에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