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잡지 ‘안동문화필(必)’ 여름호 발간
관광잡지 ‘안동문화필(必)’ 여름호 발간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6.25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와 안동축제관광재단은 안동 유일 관광 계간지인 안동문화필()’여름호를 발행 및 배포했다.

안동문화필은 2007년부터 발간해 현재까지 12년 역사를 가지고 있는 관광잡지로 안동 여행명소, 맛집 소개 등 관광 정보, 축제 및 행사 안내, 관광객들의 여행 후기, 안동의 역사와 문화 등 다채로운 소재를 가지고 안동 관광에 대한 소식을 전한다.

분기마다 2천 부씩 제작해 읍··동 행정복지센터, 전국 국·공립도서관, 언론사 및 여행사 등 관계기관에 배포한다. 또한 관광객들의 발길이 잦은 관광지, 맛집, 카페 등 관광명소에도 배치해 안동을 방문하는 관광객들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호는 특히 무더운 여름 날씨를 피해 야간에 즐길 수 있는 월영야행, 야간투어 달그락, 하회별신굿탈놀이 야간상설공연, 낙동강변 음악분수 등 안동의 밤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야간프로그램을 집중 소개했다.

한편 안동문화필은 여러 사람이 관광 정보를 더욱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웹진(이메일)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국내 관광객을 위한 한국어는 물론, 해외 관광객을 위한 영어, 중국어, 일본어 3개 국어로 매월 16천 명에게 발송하고 있어 해외관광객 유치에도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