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베트남타운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봉화군, ‘베트남타운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7.02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화군(군수 엄태항)72() 오후2시 창평리 마을회관에서 군정 역점시책으로 추진 중인 봉화 베트남타운 조성사업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봉화군은 봉성면 창평리 일대에 국내 유일의 베트남 리황조 관련 유적인 충효당(경상북도 문화재자료 제466)을 중심으로 하여 베트남 역사공원, 베트남 마을, -베 기념로 조성을 그 내용으로 하는 봉화 베트남 타운 조성사업을 총사업비 422억원(국비 211억원, 지방비 211억원)의 예산을 투입, 2024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이번 설명회는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앞서 지역주민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한 주민 권익보호와 봉화 베트남타운 조성사업의 원활한 사업 추진방안 모색을 위하여 마련됐다.

이날 주민설명회에는 지역주민 50여명과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베트남타운 조성사업의 추진배경 및 진행상황에 대한 봉화군으로부터의 설명과 주민 건의사항 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봉화군 관계자는본 사업은 베트남 국민들의 존경을 받는 리황조 후손 유적지의 명소화를 통해 양국간 교류 활성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라며지역주민의 의견을 사업추진에 적극 반영하여 봉화군이 국내 유일의 베트남 교류중심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