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안동자원봉사센터, ‘Happy Together-시즌Ⅵ’ 봉사
(사)안동자원봉사센터, ‘Happy Together-시즌Ⅵ’ 봉사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7.10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손해보험 자원봉사자와 함께 진행

()안동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조현상)에서는 2019년 한화손해보험과 함께하는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한 Happy Together-시즌Ⅵ」2회차 사업을 진행한다.

711() 오전 112회차 만남에서는 한화손해보험 임직원 자원봉사자가 지역 내 사회로부터 소외된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해 Safe Together 책자를 활용, 여름철 폭우, 폭염 극복하기와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하기 등 안전관리교육과 말벗 봉사를 하고 독거노인에게 여름에 필요한 후원 물품을 전달한다.

이 사업은 2013년부터 지난 6년 동안 한화손해보험 임직원 자원봉사자와 독거노인의 교류 활동으로 독거노인의 삶의 만족도 증진 및 정서적·경제적 지지 등에 대한 만족도 조사에서 효과성이 입증된바, 앞으로 사회적·정서적·경제적으로 지원이 필요한 사각지대 독거노인에게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한Happy Together-시즌Ⅵ」 지속적인 진행이 필요하다.

노인돌봄기본서비스 권영숙 단장은 독거노인은 혼자 사는 외로움으로 인해 빈번한 우울을 경험하거나 고독감을 느끼게 되므로 사회문제가 되며, 혼자 사는 노인은 역할상실과 고독으로 인해 자아 중감을 잃게 되는데 한화손해보험 마음잇는 봉사활동이 고독감 감소와 자아 존중감 회복에 큰 역할을 하고 있어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