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안동포타운에서 직조 생활문화제 개최
안동시, 안동포타운에서 직조 생활문화제 개최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7.11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조와 놀고 베틀과 즐겨요

천년의 역사가 살아 숨 쉬는 안동포타운에서 올해 첫 선을 보인직조생활문화제가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청년참여형 마을기업인 다누림협동조합이 주관한 이번 직조생활문화제는 안동포전시관과 전통빛타래길쌈마을로 구성된 안동포타운에서 진행됐다. ‘

아이들은 직조와 놀고, 엄마 아빠는 베틀과 즐겨요라는 주제로 직조 놀이터 운영 마크라메 인형 만들기 생활 베틀 및 카드 직조 워크숍 등 그간 볼 수 없었던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그 결과, 성인을 대상으로 한 생활 베틀 및 카드 직조 워크숍은 신청자가 몰리면서 사전신청이 조기에 마감됐으며, 당일 현장에서는 스타돔, 현수막 직조 등 독특한 놀이가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시는 718일부터 1019일까지 다섯 차례 직조 놀이터를 추가 운영할 예정이다. 직조놀이터는 사전 신청 없이 현장 참여자를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7.18.(), 7.23.(), 8.8.(), 9.7.(), 10.19.()

안동시 관계자는 안동포타운 활성화를 위해 준비한 이번 행사가 좋은 반응을 보인 만큼 지역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이색 놀이터와 체험 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아이와 함께 놀면서 배우는 안동포 직조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다누림협동조합(054-858-8098)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