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풍기인삼 경쟁력 강화 방안 모색 대토론회 성료
영주시, 풍기인삼 경쟁력 강화 방안 모색 대토론회 성료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7.11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기인삼생산자판매조합(조합장 최종찬)11일 오후3시 풍기문화의집 대강당에서 풍기인삼 발전을 위한 대토론회를 열고, 인삼산업 위상과 경쟁력 강화 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토론회는 인삼 산업 각계 인사들이 인삼 산업 발전 방안을 논의하고 소통의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에서는 풍기인삼 생산 기반 확충, 유통구조 개선, 안전성 관리 강화, 조직화를 통한 산업 역량 결집, 2021풍기세계인삼엑스포 개최 방안 등 풍기인삼 산업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구체적인 의견과 대안이 제시됐다.

시는 토론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인삼 산업 발전 전략을 수립하고, 2021풍기세계인삼엑스포의 방향을 정립해 나갈 계획이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토론회에서 우리나라 인삼 산업이 경쟁력을 높여나갈 수 있도록 인삼산업계 관계자들이 다함께 역량을 결집해가자고 강조했다.

장성욱 인삼특작과장은 이번 토론회를 통하여 풍기인삼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라며, “토론회 결과를 적극 반영하여 풍기인삼산업 발전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풍기인삼은 사람을 살린다는 소백산 인근 최적의 자연환경에서 농민들의 뛰어난 재배기술과 노력으로 타 지역인삼에 비해 오래전부터 최고의 가치와 효능을 인정받아 전국최고의 품질은 자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