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경덕중·태화동행정복지센터, ‘동네한바퀴’ 운영
안동경덕중·태화동행정복지센터, ‘동네한바퀴’ 운영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7.12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경덕중학교(교장 정수교)44()부터 711()까지 태화동 행정복지센터와 연계하여 4차례에 걸쳐 학교 밖 봉사활동을 운영하였다.

봉사활동은 1학기 4, 2학기 4회 총 8회를 계획하고 있으며, 태화동 맞춤형 복지팀과 연계하여 태화동 지역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장애인 가정 등을 방문하여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소품을 나눠드리는 활동이다.

더불어 학교 밖 봉사활동으로 지역의 어른에 대한 공경과 이웃 섬김의 마음을 몸으로 체득할 수 있도록 계획하여 학생들이 직접 소품을 제작, 가정방문하여 말벗이 되어드리고 물건을 전달하고 있다.

봉사활동에 필요한 비용은 안동시자원봉사센터의 봉사활동 공모에 선정되어 받은 예산으로 사용하고 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2학년 학생은 봉사활동으로 처음 만났던 할머님을 하교하며 만나게 되어 인사드렸는데 나를 기억하시고 너무도 반갑게 받아주셔서 기분이 좋았고 이 활동 덕분에 동네 어른들이 친근하게 느껴지는 마음이 생겼다라고 하였다.

경덕중학교 정수교 교장은 경덕중학교 인근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고 직접 만나고 이야기하는 기회가 쉽지 않은데 봉사활동을 통해 좋은 경험을 학생들이 하고 있다. 이웃과 인사하는 아름다운 문화가 경덕중학교 학생들로부터 정착되어지길 바란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