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출직공직자 및 핵심당직자 워크숍’ 개최
‘선출직공직자 및 핵심당직자 워크숍’ 개최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7.22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훈 최고위원 · 김민석 전 민주연구원장 등 참석
민주당 경북도당 시도의원 및 핵심당직자 120여명 2020년 총선 승리 다짐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위원장 허대만)은 지난 719‘2019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 선출직 공직자 및 핵심 당직자 워크숍을 개최하고 다가오는 21대 총선에서의 필승을 다짐했다.

팔공산 에밀리아 호텔에서 열린 이날 워크숍에서 더불어민주당 설훈 최고위원이 ‘2020년 총선 승리를 위한 선거전략 방안에 대해, 김민석 전,민주연구원장이 정국현안과 총선전망’, 박성민 민 컨설팅 대표가 전략없이 승리없다!’, 민주연구원 수석연구위원 문병주 박사가 더불어민주당 강령과 문재인정부 국정과제라는 주제로 강연을 개최했다.

소속 시도의원 및 도당 핵심 당직자 120여명은 당원간 단합과 21대 총선에서의 승리를 위한 심도있는 토론을 이어갔으며 문재인정부의 국정과제를 지역에서 실현하기위한 다각도의 방안도 논의되었다.

설훈 최고위원은 미중 무역전쟁으로 세계경제가 어둡고 일본의 도발이 우리 경제를 힘들게 하지만 그래도 다른 나라에 비해 우리는 선전을 하고 있다고 말하고 과거 베트남전, 중동건설 특수 등 한국의 최고 경제 성장기 이상으로 남북관계 개선과 경협이 우리 경제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며 10월경 북미회담과 개성공단, 남북철도 등 남북의 협력 방안이 가시화 될 것으로 내다봤다.

허대만 도당위원장은 그동안 경북을 책임지는 집권여당으로서의 면모를 꾸준히 갖추어 왔고 이제는 도민 여러분께서도 우리당에 거는 기대가 크다고 말하고 오늘 행사를 통해 당원들이 각오를 새롭게 하고 다가올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하여 도민들의 기대에 부응하자고 강조했다.

한편, 경북도당은 이번 워크숍을 시작으로 오는 85일부터 대구 엑스코에서 도민들을 대상으로 매주1회씩 5주간 경북 민주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오는 10월에는 경북 3개 권역별로 1차 경북지역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연수를 계획하는 등 총선을 앞두고 하반기 당원 역량강화 프로그램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