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은어 잡GO, 한 여름밤 더위 잡GO
봉화은어 잡GO, 한 여름밤 더위 잡GO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7.22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1회 봉화은어축제’ 7월 27일 개막

봉화군(군수 엄태항)이 주최하고 ()봉화군축제위원회가 주관하는 제21회 봉화은어축제가 오는 727일부터 84일일까지 9일간 뜨거운 여름, 봉화은어 잡GO!, 한 여름밤 더위 잡GO!’란 주제로 봉화읍 내성천 일원과 신구시장에서 열린다.

문체부 선정 5년 연속 우수축제인 봉화은어축제는 은어를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지역 브랜드 가치를 창출함과 동시에 지역민과 관광객들에게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고 신나게 보낼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봉화군은 지역 주민의 소득증대와 봉화 브랜드 마케팅 강화를 위해 각종 체험 프로그램(문체부 장관배 전국 반두잡이 어신 선발대회, 전국 여자 비치발리볼 대회, 반두잡이·맨손잡이 체험, 은어학교 및 민물고기 전시관 운영, QR코드 퀴즈대회, 은어 숯불구이 체험 등), 문화·예술 공연(·폐막공연, 전국난타대회, 도립교향악단공연 등), 특산물 전시 판매 등의 주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청정 봉화의 한여름밤을 머무르며 즐기는 축제장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세부내용으로 문체부 장관배 전국 반두잡이 어신 선발대회는 300명 정도의 신청자를 사전 접수 받아 83()에 개최되며 20마리 이상 획득자에 한하여 마리수로 계산하여 시상한다. 1위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및 상금 100만원, 2위는 경상북도지사상 및 50만원, 3위는 봉화군수상 및 상금 30만원이 각각 주어진다.

전국 여자 비치발리볼 대회는 726일부터 728일까지(기간 변경될 수 있음) 한국비치발리볼연맹에서 주관하며 30개팀 2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TV로도 방송 중계될 예정이며 1, 2, 3위 각각 2개팀이 선정되며 총 9백만원 정도의 시상금도 주어질 계획이다.

또한 올해 봉화은어축제 개폐막공연 등에는 마마무, 오마이걸, 미스트롯을 비롯한 유명 가수들을 초청하여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축제장 주변 상권 활성화 및 야간 축제운영 확대를 위해 한여름밤 맥주페스티벌, 내성천 수변무대 공연, 스윙교 퍼포먼스, 신구시장 터널주변 경관조성, 축제장 일원 대형 포토존 설치, 버스킹 공연, 마칭밴드 퍼레이드, 등을 통해 지역 명품축제로서의 위상을 드높일 예정이다.

내성천 수변무대 공연은 다양한 장르의 가수 및 공연을 구성하여 야간에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며 아울러 올해 새로이 설치되는 스윙교를 통해 이색적인 퍼포먼스를 펼칠 계획이다.

또한 신구시장 터널 주변에 독창적 빛 조명 시설 연출을 통해 관광객과 지역 주민들의 볼거리를 제공하며 아울러 터널 주변으로 이목을 집중시켜 신구시장으로 유입, 지역 상권활성화에 기여하며 축제장 일원에 은어형상 조형물을 통한 대형 포토존을 설치, 야간 봉화은어축제의 추억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은어잡이 체험권은 일반인은 1만원, 중학생이하, 국가유공자, 장애인은 8천원이며, 단체 30인 이상일 경우 1천원 할인된다. 입장권에는 3천원의 봉화사랑 상품권이 포함되어 있으며, 상품권은 축제장과 지역의 음식점, 마트, 주유소 등에서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다.

엄태항 봉화군수는 봉화은어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5년 연속 우수축제로축제의 본질인 놀이성과 신기성을 극대화하여 관광객의 만족도와 축제의 매력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각종 체험 프로그램을 더욱 많이 구성하였고, 문화·예술 공연과 농·특산물 전시 판매 등의 주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청정 봉화의 한여름밤을 머무르며 즐기는 축제장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