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주민자치형 보건복지서비스 전진 대회’개최
안동시, ‘주민자치형 보건복지서비스 전진 대회’개최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7.31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보건복지형) 선도 자치단체 선정 기념

안동시는 31() 오후 2시 대동관 낙동홀에서 다 함께 행복한 안동이라는 슬로건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복지활동가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형 보건복지서비스 전진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전진 대회는 지난해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보건복지형) 우수 선도 지자체에 선정된 것을 기념하고, 보건복지서비스에서 앞서가는 안동시의 이미지 제고와 시민 복지에 대한 다양한 정보 교류를 통해 복지 수준을 한층 더 높이고자 마련됐다.

성악가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보건복지서비스 유공자 시상과 기념사, 주민복지서비스 전진 비전을 제시하는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주민복지 관계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보건복지서비스 교육과 우수사례 발표도 이어졌다.

안동시 관계자는 주민자치형 보건복지서비스 선도 지자체 선정을 계기로 주민자치형 보건복지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고 다양한 복지 정책으로 살기 좋은 안동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사업은 주민자치 강화를 위해 주민의 관점에서 읍면동의 기능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안동시는 지난해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안동행복드림사업과 주민 중심의 마을 만들기 사업 등 다양한 복지정책으로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보건복지형) 우수 선도 지자체에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