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시내버스·택시 친절 인증제 시행
안동시, 시내버스·택시 친절 인증제 시행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8.01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는 하회마을, 봉정사에 이어 최근 도산서원과 병산서원이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되면서 전통문화가 살아 숨 쉬는 1,000만 관광도시로 도약을 꿈꾸고 있다.

이에 시는 관광도시 명성에 걸맞은 대중교통 서비스 향상을 위해 전문 업체에 용역을 의뢰해 81일부터 1031일까지 시내버스·택시 기사의 친절도 조사와 운수종사자(버스 138, 택시 729)를 대상으로 친절 교육 등 친절 인증제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친절 인증제는 하루 평균 3건 이상의 불친절 민원이 접수되는 등 시내버스·택시와 관련한 시민의 부정적 이미지 개선과 선진 교통문화 확산을 위해 시행하게 됐다.

시내버스·택시 기사를 대상으로 탑승 평가, 하차 승객 대상 설문조사, 시민참여 설문조사를 해 시내버스 10, 택시 20명의 친절기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친절기사에게는 인증패, 표창, 선진지 견학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해 사기진작과 자긍심을 고취할 계획이다.

시민참여 설문조사는 스마트폰으로 시내버스·택시에 부착된 QR코드 스티커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시민 중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시내버스·택시 전체 운수종사자를 대상으로 전문 강사를 초빙해 서비스 마인드 혁신, 고객과 대화 기법, 불만 사항 응대법 등의 친절 교육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이원경 교통행정과장은 이번 친절 인증제 조사 및 친절 교육을 통해 시민에게 한 발 더 다가가는 친절한 교통수단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