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아이디어 및 창작물 공모’ 개최
‘저작권 아이디어 및 창작물 공모’ 개최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8.06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 총 상금 400만원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이하 진흥원)은 경북저작권서비스센터를 통해 저작권 보호와 저작물 공정이용 확산을 위한 저작권 아이디어 및 창작물 공모를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저작권 보호 및 저작물 공정이용이라는 주제에 맞게 올바른 저작물 이용, 저작권 이해, 저작권 보호 등의 홍보와 저작권 제도 개선, 저작권 활성화 방안, 지역 저작권서비스센터 운영 개선 등의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부분으로 진행된다.

공모분야는 미술 부문(웹툰, 카드뉴스, 포스터, 그림그리기)아이디어 부문(표어, 정책, 저작권 관련 기타)으로 나누어 접수를 받으며, 접수기간은 729()부터 823() 16:00까지이다.

제출된 작품은 적합성 및 전달력 창의성 및 심미성 완성도 및 실현가능성을 기준으로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공정한 심사를 통해 최종 20편의 수상작이 선정되며, 4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진흥원 경북저작권서비스센터에서는 공모전과 함께 저작권 사업화 지원(2)’ 기업도 모집하고 있다. 경북지역 우수 저작물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시제품 제작, 홍보물제작, 국내외 전시회 참가를 지원한다. 총 지원금은 660만원으로 2개사 내외로 선정하며 접수기간은 819()부터 823() 16:00까지이다.

이종수 진흥원장은 저작권 아이디어 및 창작물 공모를 통해 국민들이 저작권을 어려워하지 않고 좀 더 친숙해지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 아이디어 및 창작물 공모와 저작권 사업화 지원(2)의 응모방법은 진흥원(www.gcube.or.kr) 및 경북저작권서비스센터 홈페이지(www.gbcopyright.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전화와 메일(054-840-7063, khlee@gcube.or.kr)을 이용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