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원들 추석맞아 이웃사랑 실천
경북도의원들 추석맞아 이웃사랑 실천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9.05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미애 의원, 의성군 금성면 성심요양원 위문
김대일 의원, 추석맞아 지역7개 경로당 방문
김영선 의원, ‘하늘지기 노인복지센터’ 방문

경상북도의회 임미애 의원(더불어 민주당, 의성)95()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의성군 금성면에 위치한 노인복지시설인 성심요양원을 방문해 연로하신 어르신과 시설관계자를 위로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날 임미애 의원은 어르신들이 생활에 불편함이 없는지 요양시설 곳곳을 꼼꼼히 살펴보고, 연로하신 어르신들이 생활하는 시설인 만큼 화재 등 안전관리에도 각별한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임미애 의원은 노인요양시설 관계자와 환담을 나누며 당면한 고충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면서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복리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요양시설에 대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약속했다. 또한 어려운 근무환경 속에서도 사랑과 나눔, 봉사정신으로 헌신하고 계시는 성심요양원 가족 여러분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경상북도의회 김대일 의원(안동,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 기획경제위원회)94()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안동시 태화동에 위치한 서경지경로당 등 지역 소재 7개 경로당을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날 김대일 의원은 방문한 경로당에 준비한 쌀을 전달하는 한편, 어른신들 한분한분 손을 잡아드리면서 고충을 들어보고 말벗이 되어주는 따뜻한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김대일 의원명절이 되면 더욱 외로워지는 어르신들이 늘 마음에 쓰인다라며 불황으로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한가위 만큼은 따뜻하고 풍요롭게 보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도와주고 소외된 이웃에게 사랑을 나눠주는 따뜻한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과 노력을 가지고 의정활동을 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문화환경위원회 위원이자 저출산고령화대책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상주시 출신 김영선 도의원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상주시 인평동에 소재하고 있는 하늘지기 노인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정성껏 준비한 위문품을 전달하고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하늘지기 노인복지센터’(소장 장명희)은 노인성질환으로 장기요양등급 등을 판정받은 어르신 32명을 정성을 다해 모시고 었으며, 방문요양 등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었다.

김영선 의원은 노인요양시설을 돌아보며 중풍 등 노인성질환에 큰 관심을 표시하는 한편, 체계적인 복지서비스 지원에 대한 건의사항을 청취하면서, “한가위를 앞두고 복지시설을 방문하는 것이 아주 사소한 일이지만, 따뜻한 마음과 사랑으로 보름달과 같은 푸근한 정이라도 전달하고 싶었다.” 앞으로도 복지시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하도록 하겠다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