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소방서, “추석에는 소화기와 주택화재경보기를 선물하세요 ”
안동소방서, “추석에는 소화기와 주택화재경보기를 선물하세요 ”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9.11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캠페인 및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실시

안동소방서(서장 한창완)11일 오전 10시경 안동역에서 추석 연휴를 맞아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촉진보급 확산을 위한추석에는 고향집에 안전을 선물하고 안심을 담아오세요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김성진 도의원, 김대일 도의원, 박태춘 도의원, 박미경 도의원, 소방공무원 40, 의용소방대원 60명 등 약 100명이 참가했으며, 고향을 찾은 귀성객을 대상으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안내문 및 각종 홍보물품을 배부했다.

주택화재의 경우 전체 화재 중 약 19%를 차지하지만 화재사망자는 전체 화재 사망자의 약 48%가 주택에서 발생하고 있다. 따라서 화재 발생 시 초기진압 및 신속한 대피를 위해여 소화기와 주택화재경보기 설치가 무엇보다 필요한 실정이다

한창완 안동소방서장은이번 추석 고향을 찾는 가족들이 소화기나 주택화재경보기를 선물하면 어떤 선물보다 값지고 의미가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캠페인 이후 안동 중앙신시장으로 장소를 옮겨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 행사와 화재피해 최소화를 위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병행했다.

한편, 안동소방서는 매년 화재취약계층에 주택용 소방시설을 설치하고 있으며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설치율 향상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