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정보화마을 경북지역협회 제3차 이사회’ 개최
예천군, ‘정보화마을 경북지역협회 제3차 이사회’ 개최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9.19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정보화마을 경북지역협회 제3차 이사회가 919일 오전1030분 용궁면 회룡포정보화마을(류주희 위원장)에서 개최되었다.

정보화마을 경북지역협회 이사회는 경상북도의 44개의 정보화마을중 12개 정보화마을 위원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사회 회원들의 정보화마을을 정기적으로 순회하면서 정보화마을의 발전을 위한 안건을 논의하고 있다.

정보화마을(http://www.invil.org)은 낙후되고 고령화된 농촌 지역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정보화교육과 정보시스템 인프라 구축을 통하여 정보화에 대한 마인드를 심어 주어 도시와 농촌의 정보화 격차를 좁히기 위하여 조성되었으며, 2001년부터 추진되어 지금까지 지역정보화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전국에 311, 경상북도에 44개의 정보화마을이 구축되어 있고, 예천군에도 금당실정보화마을(안준식위원장), 회룡포정보화마을(류주희위원장), 국사골정보화마을(최종복위원장)이 구축되어 운영중에 있다.

이번 이사회의 주요 안건은 10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의성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되는 평생학습박람회에 정보화마을을 홍보하고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운영하는 것과, 111일부터 3일간 남양주시 체육문화센터에서 개최되는 “2019 정보화마을 전국페스타 행사에 참가하여 경북 지역의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운영하는 안건이다.

예천군 관계자는 이사회에 참석하신 정보화마을 위원장님과 프로그램관리자들의 지금까지의 수고에 감사드리고, 정보화마을 경북협회 제3차 이사회를 통해 경북의 정보화마을이 발전하고, 전국적인 행사에서도 선두에 설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