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보건소, 다양한 태교·출산 교실 운영
안동시보건소, 다양한 태교·출산 교실 운영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9.23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보건소가 상반기에 이어 지난 919일 보건소 주민건강지원센터임산부를 대상으로 제6기 행복맘스 출산 교실을 운영했다.

행복맘스 출산 교실은 임신과 출산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임산부 필라테스, 야생화 그림 그리기, 육아용품 만들기 등 매회 다양한 태교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복맘스 출산 교실은 임산부·영유아 아토피 예방 교육, 플라워태교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생활습관과 환경변화 등으로 아토피 피부염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출산 전 임신부들을 대상으로 아토피 예방과 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사전에 아토피를 예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자나장미와 은엽 아카시아잎을 이용하는 플라워 태교 활동은 색색의 꽃을 통한 시각적인 자극으로 태아의 뇌를 자극하는 데 도움을 주며 임산부에게는 정서적 안정감을 주고 우울증 예방에도 도움을 주어 큰 호응을 얻었다.

출산 교실에 참가한 임산부는 같은 지역에 사는 산모들을 만나 이야기도 나누며 배 속 아이들과 엄마들 모두 친구도 만들고 예쁜 꽃을 보며 즐길 수 있는 편안한 시간이 됐다.”고 했다.

안동시보건소 관계자는임산부들을 위한 더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임신·출산 친화적인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