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치매 환자·가족과 함께하는‘힐링 콘서트’개최
안동시, 치매 환자·가족과 함께하는‘힐링 콘서트’개최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9.27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 치매안심센터는 26일 오후 2시 안동시보건소 주민건강증진센터 2층에서 치매 환자·가족 및 지역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눔가치, 가치나눔 프로젝트 힐링 콘서트를 개최했다.

나눔가치, 가치나눔 프로젝트는 치매 환자가족의 정서적 지지 및 회적 고립을 방지하고 희망 메시지 치매! 나눔가치, 함께라서 행복해요!’를 전달하고자 경상북도, 경북광역치매센터, 안동시치매안심센터가 함께하는 치매 인식개선 프로젝트이다.

이날 식전 공연으로는 치매 보듬마을 특화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들의 실버 난타와 치매 예방 교실 어르신들의 댄스를 선보였다. 이어 경상북도 치매 극복 홍보대사인 기웅 아재와 단비의 치매 환자·가족과 함께 하는 힐링 콘서트가 진행됐다.

아울러 치매안심센터 서비스 안내 및 인지프로그램 작품 전시, 건강증진사업 안내를 위한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일일카페도 운영해 함께 차를 마시며 담소를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안동시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이번 행사를 통해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 환자와 가족의 아픔을 공감하고 나누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 “앞으로도 안동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예방, 치매 인식개선 등의 사업을 선도해 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